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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내용

  1. THE Care Lounge
  2. 자주하는 질문(FAQ)

자주하는 질문(FAQ)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에러코드 1002, GameBar)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 먼저 Code와 오류 원인을 확인합니다.

 

Gamebar01.png

 

위와 같이 에러코드 1002, GameBar 오류의 경우에는

아래의 해결방법으로 오류 해결하기 바랍니다.

 

《 해결방법. GameBar.exe 종료 》

- 시작프로그램 - 설정  클릭

Gamebar02.png

 

 -  게임 - Xbox Game bar 클릭

Gamebar04.png

 

- '컨트롤러에서 이 버튼을 사용하여 Xbox Game Bar 열기' 을 켬 → 끔 으로 변경

Gamebar05.png

 

첨부파일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에러코드 1002, Chrome Remote Desktop)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 먼저 code와 오류 원인을 확인합니다.


Chrome-Remote-Desktop_01.png

 

위와 같이 에러코드 1002, Chrome Remote Desktop 오류의 경우 아래의 해결방법으로 진행합니다.

 

《해결방법 1. 웹브라우저 변경 》

 

- 현재 사용하고 수강하고 있는 크롬(Chrome) 웹브라우저가 아닌 다른 웹브라우저로 접속합니다.

엣지(Microsoft Edge) 다운로드

웨일(Naver Whale) 다운로드

 

※ 다른 웹브라우저로 강의를 수강하는 경우 꼭 크롬(Chrome) 웹브라우저를 완전히 종료하기실 바랍니다.

 

《해결방법 2. 웹스토어에서 확장프로그램 삭제 ①》

 

- 웹스토어 접속(링크)  → 'Chrome에서 삭제' 클릭  → 컴퓨터 재부팅 후 강의 실행


Chrome-Remote-Desktop_02.png

 

《해결방법 2. 웹스토어에서 확장프로그램 삭제 ②》

 

- 웹브라우저 설정 → 도구 더보기 → 확장프로그램 → Chrome Remote Desktop 삭제 → 컴퓨터 재부팅 후 강의 실행

Chrome-Remote-Desktop_03.jpg

 

Chrome-Remote-Desktop_04.png


Chrome-Remote-Desktop_04.png

 


Chrome-Remote-Desktop_06.png

 

 

 

 

 

 


 

첨부파일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에러코드 1002, zoom)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 먼저 code와 오류 원인을 확인합니다.

 

zoomscheduler_01.jpg

 

 

위와 같이 에러코드 1002, Zoom Shedduler 오류의 경우 아래의 해결방법으로 진행합니다.

 

《 해결방법 1. 웹브라우저 변경 》 


- 현재 사용하고 수강하고 있는 웹브라우저를 변경합니다.

- ex. 크롬(Chrome) 오류 시 엣지(Microsoft Edge) 또는 웨일(Naver Whale)을 다운받아 강의를 실행합니다.

엣지(Microsoft Edge) 다운로드

웨일(Naver Whale) 다운로드

 

《 해결방법 2. Zoom 프로그램 종료 》 

 

- 작업표시줄 트레이 → Zoom 프로그램 선택 → 우측 마우스 클릭 후 끝내기 → 컴퓨터 재부팅 후 강의 실행

zoomscheduler_02.jpg

 

zoomscheduler_03.jpg

 

zoomscheduler_04.jpg

 

 

《 해결방법 3. Zoom 확장 프로그램 삭제 》 

 

- 웹브라우저 설정 → 확장프로그램 → Zoom Scheduler 삭제 → 컴퓨터 재부팅 후 강의 실행

zoomscheduler_05.jpg

 

zoomscheduler_06.jpg

 

zoomscheduler_07.jpg

 

zoomscheduler_08.jpg

 

 

첨부파일
영상 재생 시 '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하였습니다. 화면을 새로고침 해주세요' 문구가 나타납니다 (에러코드: 1000)

영상 재생 시 "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하였습니다. 화면을 새로고침 해주세요"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에 

원인과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인 '콜러스 플레이어' 설치 에러

1) 크롬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시도합니다. ( 크롬 브라우저 프록시 설정되어 있는 경우 해제)

2) 사용하는 IP 구성 중 DNS 서버가 사설로 되어 있는 경우 Google로 변경합니다.

3) 1과 2를 진행 후 재부팅하여 다운로드 정상화인지 확인합니다. (정상인 경우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설치)

 

2. PC 리소스 부족

- PC 재부팅 후 정삭 작동되는지 확인합니다.

 

3. 플레이어 설치 파일 손상 또는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 기존 플레이어를 삭제한 후 최신 버전으로 설치합니다.

 

4. 공공장소 내 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인한 차단

-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수동 설치 후 재부팅합니다.

- 해당 에러는 'Player initialization failed. Please refresh this page'와 같은 에러 메시지를 동반합니다.

※ 한국 이외 지역에서 시청하시는 경우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1~3번 해결방법이 되지 않거나 4번의 오류인 경우 아래의 '다운로드' 클릭하셔서 프로그램을 '수동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버전  다운로드 링크
 Internet Explorer, Firefox, Safari, Opera, Chrome v44 이하, Mac OS X 다운로드
 Microsoft Edge, Chrome v45 이상, 그 밖에 Active X 및 NPAPI 미지원 브라우저 다운로드 

 

▶mobile의 경우 'Play 스토어'에서 '콜러스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강의 재생이 되지 않아요.

 1. 화면강의 재생 프로그램과 intermet Explorer 연결 오류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

▶ 정확한 오류 해결 안내를 위해 재생 화면 내 Error Code를 확인하셔서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유선/카카오톡)

 

2) 버퍼링 현상동영상 재생 시 속도가 느리거나 끊기는 증상은 대부분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PC 성능이 좋지 못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①인터넷 속도가 느린 경우 테더링/핫스팟, 공공장소의 WIFI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 환경 등에 따라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버퍼링 발생 시 사용 중인 네트워크를 변경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외의 경우 사용 시간대 및 현지 인터넷 사업체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②PC성능이 좋지 않을 경우 [Windows PC]Ctrl+Shift+Esc 동시에 클릭하여 "작업관리자 실행 → 성능"에서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이 90%

이상인 될 경우 강의 실행 시 속도가 느리거나 끊길 수 있습니다.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이 높은 경우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 중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모두 종료 해주시고 알 수 없는 백신 또는 클린 프로그램 및 다운로드한 보조 프로그램은 모두 삭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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